티스토리 뷰

남자도 손쉬운 백종원 닭한마리 레시피 


남자도 손쉬운 백종원 닭한마리 레시피 


주말에는 항상~ 닭요리를 해먹는 편입니다. 예전에 굽네치킨을 집에서 만들어 먹기도 하고...닭을 이용한 요리를 많이 해 먹는데, 이 오븐치킨의 단점은 다 먹고나면 오븐 뒤처리가 참 귀찮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닭한마리를 만들어먹기로 했습니다. 


닭한마리 만들기 전에 걱정이 되었던 것이, 국물 육수를 어떻게 음식점 맛처럼 내는지가 궁금하더라고요. 결국, 백종원 닭한마리 레시피 보고 따라하니 괜찮은 맛이 나왔네요. ㅎㅎ


마트에서 닭한마리 6천원 정도면 사고...재료들 이것저것 해도 그리 비싸지는 않지만, 온 가족이 둘러앉아 먹을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백종원 닭한마리 레시피 간단하게 보시지요. 


마트에서 1kg 짜리 닭볶음탕용 탉을 먼저 준비합니다. 기름 껍질을 일단 제거해주고....삶기 전에 떼는게 깔끔하더라고요. 

(닭비린내 제거 작업입니다.)


미림을 첨가한 물에, 30분 정도 재워주세요. 

우유를 넣어도 되지만, 우유는 넘 아까왕...ㅎ




재우는 시간이 30분 정도 지나면, 팔팔 끓여줍니다. 닭을 삶으면 불순물이 상당히 많아서, 채로 걸러서 제거해줘야 합니다. 



남자도 손쉬운 백종원 닭한마리 레시피 



그리고, 다음에는 육수를 만들어 내는 작업입니다. 


다른 닭한마리 레시피를 보면...

통마늘에 기타 여러가지 재료들을 넣는데, 딱 3개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바로, 다진마늘 3스푼, 대파 , 소금 2스푼이면 충분합니다. 


처음에는 애게...이걸로 맛이 나려나 했는데, 상당히 괜찮더군요. 



남자도 손쉬운 백종원 닭한마리 레시피 




육수가 제대로 우러나올때까지 끓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육수가 만들어지는 동안...닭한마리를 찍어먹을 양념장을 만듭니다. 


이 양념장이 더 빡센것 같아요 ㅎㅎ 


물 50ml / 진간장 2스푼 / 매실액 1스푼 / 설탕 1스푼 / 식초 1스푼 / 고추가루 2스푼 과 연겨자 조금 넣고 쉐킷쉐킷 섞어 줍니다. 




남자도 손쉬운 백종원 닭한마리 레시피 


육수가 많이 어려나왔네요~ 육수를 내기 위해서 넣었던 대파는 버려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재료들, 양파..고구마, 당근, 만두 이렇게 사리까지 넣고 준비했습니다. 


아...지금봐도 맛나보이네요. ㅎㅎ




완성되었습니다!! 


국물맛이 정말 좋네요...


육수가 조금 밍밍하면, 소금간을 살짝 해줘도 괜찮습니다. 짠맛이 부족해서가 아니라...좀 더 깊은 맛을 내려고 뿌렸는데, 괜찮네요. 


나중에 여기에 칼국수 사리까지 넣어서 먹으면 최강입니다. ㅎㅎ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