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북경 가볼만한곳 & 베이징 여행코스 왕푸징


중국은 워낙에 가볼만한 곳이 많은 나라입니다만...특히 북경, 베이징은 중국의 수도로써 볼거리가 워낙에 많습니다. 그 중 여행객들의 발길을 끄는 베이징 여행코스 중 하나는 왕푸징 거리 입니다. 


왕푸징이란 이름이 특이한데, 이 곳은 과거 고위대신들이 거주했던 관저가 많으면서...특히 우물이 많아, 우물경 한자를 써서 왕푸징으로 불렸다 합니다. 지금의 왕푸징 거리는, 백화점이나 서점...특이한 중국 분식 거리로 중국 베이징 여행코스로 손꼽히는 곳이지요. 




왕푸징 거리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 분식거리로 들어갑니다. 왕푸징 샤오츠지에...라고 하는 골목을 들어가면, 분식점과 공예품 스토어가 어마무시하게 많습니다. 


손꼽아서 100개 이상 되는 것 같네요. 


특히 분식집에는...우리가 흔히 먹는 양꼬치 말고도 곤충꼬치 까지 어마무시한 것들을 보게 됩니다. ㅎㅎ




중국 북경 가볼만한곳 & 베이징 여행코스 왕푸징


왕푸징 공예품 거리!! 


이것저것 살것도 많습니다만...한국인들이 바가지 쓰기 딱 좋은 곳입니다. 구경하는 사람만 많고, 구입하는 사람은 거의 없는듯?


중국 북경 가볼만한곳 & 베이징 여행코스 왕푸징


드디어, 베이징 여행코스 왕푸징 거리의 백미...곤충 꼬치 집들입니다. 전갈꼬치에 해마꼬치까지 다양합니다. 


역시나 먹는 사람들은 많이 없습니다. 보는것도 그렇지만...막상 먹으려니 위생도 신경쓰이고 먹기가 어렵더군요. 




가격은 일반 꼬치에 비하면 상당히 비쌉니다. 전갈꼬치 하나에 15위안 가량 하더군요. 관광객들 상대로 운영을 하니, 정말 비쌉니다. 


양꼬치도 제가 유학했던 심양에서는 1개에 1위안인데, 여긴 개당 5위안...커헉....지금은 더 올랐겠죠??



중국 북경 가볼만한곳 & 베이징 여행코스 왕푸징

중국 북경 가볼만한곳 & 베이징 여행코스 왕푸징


처음 중국왔을때 놀랐던 번데기 크기 입니다. 중국 번데기는 우리나라 번데기에 비하여 4~5배 가량 큽니다. 정말...ㅎㅎ


중국에서 5년을 살았지만, 아직도 중국번데기는 적응이 안되네요. 




북경에서 가장 좋아하는 오리구이 입니다. 중국과 한국의 다른 점은...한국에서는 머리를 잘라서 튀기고, 중국은 그대로 튀겨버립니다. 


뭐가 더 잔인한건지...컹...ㅠㅠ



중국 북경 가볼만한곳 & 베이징 여행코스 왕푸징


뭐니뭐니해도 또 하나의 북경 가볼만한곳 , 야시장 입니다. 정말 바글바글 하니...도깨비 시장 같네요. 역시나 꼬치가 어마무시 한데...


야시장의 가장 충격은 새끼 상어꼬치 였습니다. 


정말 안 먹는게 없네요~ 



중국 북경 가볼만한곳 & 베이징 여행코스 왕푸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