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권고사직 구체적사유 & 회사불이익 있나?
요즘 같은 신년때 특히 많이 일어나는....해고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통상적으로, 회사에서 직원을 해고하려 할때, 권고사직이라는 명목으로 많이들 자릅니다.
게다가...권고사직 사유가 구체적이지가 않고...대부분 제각각 인데, 과거에 한 취업포털에서 업체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적이 있었습니다. 권고사직 구체적사유 어떤것들일까요?
역시나 직원에게 권고사직 구체적사유 1위는 업무미숙이네요. 사실...업무역량이 딸리게 되면, 관리자 입장에서는 상당한 고민을 할수밖에 없는데..해고를 하는것은 어렵다보니 권고사직으로 몰아가는 기업들이 많지요.
권고사직 구체적사유 & 회사불이익 있나?
업무성과 부진에 근무태도 불량...커뮤니케이션 부족 등, 업무상 문제들이 권고사직 구체적사유 중 가장 많네요. 일단 중견기업 이상은 권고사직 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자칫 직무부적합의 사유로 해고를 하면 부당해고로 문제가 될 소지가 있고..
언론의 집중포화를 맞기때문에, 중소기업에서 대부분 권고사직을 하지요.
권고사직 구체적사유 & 회사불이익 있나?
하지만...권고사직을 하는 경우, 사유책임을 입증하는 것은 회사의 몫입니다. 함부로 권고사직 해고할 경우에는 회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권고사직은 해고의 범주에 속합니다. 때문에...퇴사일 30일 전에 직원에게 해고예고를 해야 하며,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도록...해고통지서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권고사직 구체적사유 & 회사불이익 있나?